로그인 바로가기

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

본문내용

본문

자주하는 질문
+ Home > 입학신청 > 자주하는 질문
  • * 자주하시는 질문에 대해서 모아두었습니다.
  • * 질문을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.

Total 4, 1/1 Pages

자주하는 질문
질문글 과정관련
열기
닫기
답변글

전액무료인 국가기관 전략산업 및 통합과정, 과정평가형은 이수시간이 많으며, 국가에서 교육비 및 수당을 지급하여 교육하는 것으로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을 지칭합니다. 그래서 교육시간은 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해져 있으며, 각 과정 담당교사 분들이 시간표로 적절하게 분배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수당은 단위기간(1달)을 기준으로 80%출석을 하셔야 지급이 되며 수료는 전체수료일수를 기준으로 80%이상 출석하셔야 수료가 가능합니다. 

 

일반고과정 및 통합과정중 10개월 이상인 과정은 마지막 단위기간(마지막교육달)이전 기준 80%를 이수를 하시면 해당교육과 관련된 검정형 자격증 필기를 1개 면제가 가능하여 필기가 약하시고 기술을 숙달하시기에는 좋은 과정입니다. 

 

일반과정 및 야간 통합과정 같은 경우는 근로자 및 실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일부부담금 및 전액부담금을 냈고 짧은 기간동안 자격증필기 및 실기를 합격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주간에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주말에도 교육이 편성될 수 있으니 꼭 입학하시기 전에 시간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

과정평가형 과정은 짧은 기간동안 산업기사이상을 취득할 자격이 안되시는 분들이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CQ넷을 통해 시험이 진행되며, 수업도중 진행되는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내부평가50%를 반영하고 80%이상 수료 후 1-2달이내에 외부평가를 봄으로 인해서 상위자격증을 취득하게 하는 과정입니다. 외부평가도 50%가 반영되며, 외부평가는 1차평가 (객관식+주관식)과 2차평가(작업형 또는 필답형)으로 존재하며, 1차평가는 산업인력공단에서 2차평가는 수료받은 해당본교에서 시험을 보게 되어 합격여부를 판가름합니다. 

 

일반과정을 제외한 모든 과정은 내일배움카드발급자를 기준으로 교육이 실시되니 잘모르시는 분들은 본교 및 각고용센터를 통해 발급을 받으시면 신청가능하십니다.

 

질문글 국가기간전략산업 이란?
열기
닫기
답변글

국가기간전략산업이란? 

  국가기간산업이나 국가전략산업 중 인력부족 직종에 대한 지원·기능인력 및 전문·기술인력을 양성하는 훈련을 말합니다.  

 본교에서는 전기시스템제어, 플랜트용접, 사물인터넷 응용SW엔지니어, 신재생에너지, 특수용접, 트전기설비, 과정평가형 용접산업기사, 과정평가형 정보처리산업기사 과정이 개설 중입니다.

교육비는 국비전액지원, 매월 훈련수당 최대 416,000원까지 지원합니다.

 

* 훈련대상: 만15세이상 69세미만 실업자, 고3학생, 주부, 대학졸업예정자, 방통고, 야간대, 전역군인 등 

* 훈련과정(1400시간) 70% 이상  참여 시 필기면제 혜택있으며 최대4~5개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

* 실업급여 대상자 구직활동 면제 

* 수료시 취업특기병으로 군입대 가능 

 

 

질문글 계좌카드 한도
열기
닫기
답변글

재직자는 1년에 200만원, 5년에 300만원까지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, 실업자는 계좌카드 200~300만원 지원을 받을 수 있읍니다. 보통 재직자는 교육비의 20%가 본인부담금 발생분이며 실업자는 패키지유형에 따라 본인부담금 발생률이 차이가 있습니다.

단,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은 교육비 전액지원이며 훈련수당을 최대 416,000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. 

질문글 교육비 문의
열기
닫기
답변글

현재 재직중인 근로자는 고용보험 가입자로  재직자계좌카드로 지원을 받을수 있으며, 실업자는 실업자계좌카드 지원이 가능하십니다. 세부사항은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자세한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. 

[이전][1][다음]

목록보기